본문 바로가기

알게된 꿀팁들

제출된 URL에서 페이지 색인 생성 문제가 감지됨 문제해결!

반응형

1. 어느날 도착한 메일. 

 페이지 색인 생성 문제가 감지되었다고? 이게 무슨말이지???

별거 아닐거라 생각하고 말았는데, 조금씩 블로그 방문객도 줄어들어서 뭔 지 좀더 알아보았다

 2. 색인 생성 문제가 무엇일까?

쉽게 얘기해서, 구글에서 내 글이 검색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걸 놔두게 되면, 다른사람에게 내 글이 노출되지 않게 된다. 자연스럽게 방문객도 줄어들고, 작디작은 내 광고수익(?)도 더 쪼그라 들게 된다.

3. 왜 이런 일이 생겼을까?

 아무래도, 홈페이지 주소를 변경해서 그런것 같다. 원래 common-engineer.tistory.com 이었는데, common-engineer-ji.com으로 내 도메인으로 변경했다. 이 과정에서 내 게시글이 구글검색 패턴에서 뭔가 오류가 생긴것 같다. 덕분에 최근에 작성한 거의 모든 글이 문제를 일으켰다

4. 해결방안 

 해결 방안은 간단하다. URL검사를 새로 해주는 설정만 진행하면 된다.

 

1) 서치콘솔 사이트로 접속한다 https://search.google.com/

   혹은 메일에서 직접 눌러서 접근해도 된다. 

2) 좌측에 색인생성 -> 페이지를 순서대로 누른다

3) 우측에 주소가 나오면 클릭하고, "URL 검사" 를 누른다

4) 색인 생성 요청을 누른다

5) 기다리면 며칠 이내에 해결이 된다(2~5일)

 

5. 몇가지 문제점

 1) 아쉽게도 2~5일은 걸리기 때문에, 그동안 검색에 노출되지 않는다

 2) 하루에 신청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다. (약 10개정도) 그래서 깨닫게 된다면 빨리빨리 하나씩 신청해야한다

 

6. 그래도 실망하지 말자

 해결은 곧 될거고, 다음에서 검색하는건 문제없이 된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해 줄 거다. 모두 글쓰는 블로거 분들 화이팅이다. 

반응형